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멕시코] - 멕시코 여행 : 멕시코 시티에서 푸에블라( 푸에블라 전망대, 푸에블라 도보여행)

불러오는 중입니다...

푸에블라에서 짧은 여행을 마치고 와하까로 넘어가는 날.

와하까까지는 5-6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 하루를 시작한다

버스비는 564페소 (한화 3만5천원)

좋은 아침

 

푸에블라는 마을이 작아서 충분히 걸어다닐만 했다

 

출발 15분전에 도착.

바로 버스에 탑승한다

푸에블라에서 와하까로 갈 수록

점점 사막느낌의 풍경이 펼쳐진다

멕시코가 크긴 큰가보다

 

 

가는길에 와하까에서 산크리스토발로 가는 버스를 찾아봤는데

싼 표가 올라와서 바로 찜해놨다

아데오는 가끔 이렇게 세일하는 표가 있으니 미리미리 잘 봐두는게 좋다

거의 80페소 싸게 구매에 성공했다

 

오후1시쯤 와하까에 도착했다

날씨가 정말 좋았다

버스 터미널에서 숙소를 가는 길 사이에 주요 관광지가 모여있으니

걸어가면서 구경하기로 했다

 

알록달록한 와하까의 건물들을 구경하면서

눈을 정화했다 ㅋ

분위기 좋은 식당에서 타코를 먹었다

여기서 조금은 타코가 물리기 시작했다 

그래도 여기아니면 이정도는 먹지 못하기 때문에 맛나게 먹었다

상큼한 식단. 와하까에서 먹을 수 있는 검정색 소스를 가미한 샐러드도 맛있었다
 

점심을 먹은 뒤 다시 중심부로 무작정 걸어갔다

아무 계획없이 걷는게 더 기억에 많이 남을 때가 많은 것 같다

와하까 중심에서 가장 랜드마크 스러운 것은 아무래도

구즈만의 산토도밍고 교회일 것이다

교회를 가기전에 옆쪽으로 펼쳐져있는 

시장을 구경해보았다

 

서부영화에서 나오는 판초도 있고

멕시코다운 의상도 많이 판매중이었다

 

그리고 바로 산토도밍고 교회를 보러 왔다

하늘이 깨끗해서 더 이쁘게 보였다

 

교회를 중심으로 여러 상점, 여행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펼쳐져있다

여기서 기념으로 포스트카드를 한장 샀다

 

해가 지기전에 숙소로 향했다

원하는 숙소를 찾지 못해서 멀리떨어진 곳에 위치한 에어비앤비를 예약했는데

너무 외각이라 밤에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았다

 

숙소에 체크인을 마친 후 

동네 농구를 구경하면서 수제 아이스크림을 맛봤다

 

와하까는 고기가 유명하기 때문에

내가 직접 구워도 맛있을 줄 알았다

그래서 바로 시장으로 가서 고기를 한근 사봤다

가장 왼쪽에 보이는 돼지껍데기 튀김은 치차론이라는 전통과자이다
시장은 역시 값이 싸다

 

시장에서 곁들일 채소와 사탕수수를 사서 숙소로 돌아갔다

소세지는 맛있었지만 고기는 너무 질겼다

그렇게 첫번째 와하까에서의 밤이 지나고 

다음날 갈 곳을 정리한 뒤 잠을 청했다

 

2일차에는 와하까에서 가장 가보고싶었던

고기를 판매하는 시장에 가봤다 (11월20일)

시장으로 향하는 길

 

11월 20일 시장의 한켠에는 고기를 굽고있는 장소가 있다

고기 연기가 자욱하지만 

식욕을 더 돋구는 역할을 하고있었다

 

우선 원하는 고기를 고르고 자리에 앉으면

곁들일 사이드메뉴를 주문받는다

그리고 기다리면 조리된 고기가 배달오는데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다

다음엔 초리소 (소세지)를 먹어봐야겠다

 

시장에는 고기말고도 다른 재료들도 인기가 많았다

아마 현지인들도 애용하는 시장인듯 했다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 와하까 초콜릿을 먹어보기로 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MAYORDOMR에 왔다

맛은 살짝 시큼한 맛이났다

하지만 초코는 초코였다

새로운 맛이었다

 

이제 어제 왔던 여행자골목을 다시 한번 걸어보았다

이 길은 생각보다 길었다

 

길의 끝부분에 있는 과일쥬스 가게에 들어갔다

저녁 7시에 산크리스토발 버스를 타야하기 때문에

조금 체력을 비축하고 싶었다

가게 입구

 

가게 안에는 여행자가 많이있었고

노래들려주고 돈을 받는 음악가도 두어명 있었다

여기서 몸에 좋아보이는 그린쥬스를 마셨는데

생각보다 상콤하고 맛있었다

 

이제 터미널로 갈 시간이다

해가 져가고 있었다

하늘이 맑으니 노을도 이뻣다

터미널로 가기전에 다른 사람들이 먹고있던게 맛있어 보여서

옥수수를 하나 사먹었다

옥수수 에 마요네즈, 치즈가루, 레몬을 곁들인 길거리 음식인데

레몬은 빼는게 더 좋을것 같다

 

와하까에서 2일을 보내고

높은고지에 있는 산크리스토발로 향하는 버스에 올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