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멕시코] - 멕시코 여행 : 산크리스토발 천천히 여행하기 (산크리스토발 교회,전망대, 맛집)

불러오는 중입니다...

산 크리스토발 -> 팔렝케 

이 루트는 멕시코 여행에서 거의 국민 루트로 자리잡았다

팔렝케는 최근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정글 속에 있던 유적이 많은 지역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투어를 해보기로 했다

꼴렉티보에 타고 3가지 유적을 둘러본 뒤 팔렝케에 내려주는 투어다

꼴렉티보란 약 9인승의 승합차를 칭하는데, 선착순으로 사람이 다 타면 출발하는 식의 택시이다

우리는 전날 미리 예약해서 인당500페소 (약 3만원)을 지불했다

고속버스를 타고 이동해도 이 가격보다 100페소정도 비쌋기 때문에 주저없이 예약했다 

 

투어는 아구아 아줄 - 미솔 하 - 팔렝케 피라미드 유적지를 경유해 팔렝케 시내로 간다

 

새벽 4시에 출발한 차는 아구아 아줄을 향해 갔다

오전 10시 무렵 아구아 아줄에 도착했다 

엄청 습했다..

대략적인 지도

티비에서나 보던 물색깔을 자랑하는 아구아 아줄

뜻도 파란 물이다

 

마시면 몸에 안 좋을 것 같다 ㅋ

 

유명 관광지답게 기념품가게가 많이 있다

너무 더워서 반바지 하나를 구매했다

미리 수영복을 가져와서 다이빙을 하는 사람도 많이 보였다

야생 닭

 

아구아 아줄을 약 한시간 반정도 구경한 뒤

우리 차량은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했다

여기서 내는 점심값은 투어에 포함되어있지 않았다

뷔페식 식당이었고 음식은 맛있었다 

두 그릇 섭취 후 미솔하로 이동했다

미솔하는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 작았고 볼게 폭포 하나 밖에 없었다

여기도 역시 기념품 가게

흠..폭포 트래킹을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우리 투어는 애초에 많은 시간을 주지 않고 바로 팔렝케 유적지로 출발했다

결론적으로 이게 더 좋았다

 

팔렝케유적지는 미솔하와 가까운 거리에있었다

정글에 파묻혀있던 팔렝케 유적지는 비교적 최근에 발견되었다고 한다

발견안될만 하다

날씨가 비가올듯 구름이 껴있어서

유적지와 더 잘 어울렸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진찍어달라고 요청했다

우리가 신기했나보다..

 

팔렝케 유적 입구에서 

우리가 탔던 차를 타면 팔렝케로 향한다

여기서 반드시 기사님한테 다시 한 번 팔렝케에 내린다는걸 말씀드려야 한다

혹시라도 기사님이 까먹으면 다시 산크리스토발로 가야한다.. (우리가 그럴뻔했다)

팔렝케 시내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야간버스를 타고 메리다로 향한다

 

팔렝케도 피라미드 유적지를 비롯한 다양한 투어가 있는 모양이다

주변에 여행사도 많이 보였다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가게를 갔는데 달콤한 향을 맡았는지 벌들이 있었다 ㅋㅋ

꿀벌 인증 아이스크림은 역시나 달았다

오후 7시에 메리다행 버스에 탑승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