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에서 2일을 보낸 뒤, 칸쿤으로 이동한다

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멕시코] - 멕시코 여행 : 플라야 델 카르멘 여행 (꼴렉티보 가격, 숙소, 가는법)

 

멕시코 여행 : 플라야 델 카르멘 여행 (꼴렉티보 가격, 숙소, 가는법)

오전에 툴룸 유적지를 다녀온 뒤 카르멘으로 이동했다 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멕시코] - 멕시코 여행 : 툴룸유적지 관람, 툴룸에서 플라야 델 카르멘 가는 법 (꼴렉티보, 요금) 멕시코 여행 : 툴룸유적..

whzlakdzl.tistory.com

카르멘을 갈 때와 마찬가지로 꼴렉티보를 타고 이동했다

45페소에 엄청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서 정말 대단한 교통수단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국에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ㅋㅋ

칸쿤의 대부분의 관광은 호텔존에서 이뤄진다

칸쿤 시내에서 호텔존으로 가는 방법은 R1, R2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제일 보편적이다

R1,R2버스는 호텔존을 지나가기 때문에 이것만 타면 거의 모든 숙소에 갈 수 있다

출처 : https://cancunmap.com

버스 정류장으로 가기 위해서 기본 시내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다

하지만 버스가 도무지 오지않아서 걸어서 R버스 정류장으로 향했다

 

결국 정류장에서 R1버스를 타는데 성공했다

편도 요금은 12페소 (750원)이었다

약 20분 정도 호텔존으로 가니 숙소로 갈 수 있었다

이번 숙소는 비싼 호텔은 아니었지만 호스텔치고 꽤 좋은 시설을 갖춘 가성비 숙소였다

 

체크인을 마친 후 월마트에가서 장을 봤다

간단한 먹거리와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다

배낭여행만 아니면 잔뜩 사왔을텐데..

칸쿤의 낮은 사람이 적었다

음식점 삐끼(?)들은 있었지만 라스베가스같은 분위기를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마땅한 음식점을 찾지 못해서

눈에 보이는 큰 식당에 들어가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멕시코 음식 전문점이었는데, 멕시코 음식은 멕시코시티에서 먹은게 제일 맛있었다..역시 관광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맛나게 먹은 퀘사디아

칸쿤에서 첫째날은 가볍게 산책을 하고 숙소로 들어와서 쉬었다

다른 호텔들처럼 호텔소유 바다가 있지는 않았지만 수영장이 있어서 좋았다

단 모기가 너무 많았다..

이제 내일이면 멕시코 여행이 끝난다

새롭게 남미 여행을 시작하기 때문에 약간의 일정정리가 필요했다

생각나는대로 슥슥 써본다

 

2일차에는 호텔존에서 운영하는 공공해수욕장을 가보기로 했다

호텔 사유지가 아닌 공공 해수욕장인데, 다른 호텔 소유 바다만큼이나 이뻤다

 

두둥..!

만화에서나 보던 물색깔이었다..

왜 사람들이 칸쿤 칸쿤 하는지 한 번에 알아버렸다

 

별 다른 필터없이도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대충 사진을 찍고 눈에 담을 수 있는만큼 카리브해를 담아냈다

언젠간 또 올 수 있길 빌며..

 

해수욕을 마친 후 공항으로 갔다

이번에도 R-1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R-1버스를 타고 ADO터미널로 이동한 뒤, 버스터미널- 공항을 순환하는 공항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다

터미널별 항공사

 

공항버스는 터미널도 따로 구비되어있었고, 짐을 지키는 경찰도 있었다

공항버스는 2-30분이면 공항으로 데려다 주지만

가격은 86페소로 꽤 비쌌다 (5천원)

아마 꼴렉티보도 있는 모양이다

그렇게 멕시코 여행을 끝마치고 페루 리마로 향하는 비행기가 이륙했다

우선 멕시코 시티로 간 뒤, 1번의 경유로 리마로 가는 일정인데

생각보다 편하게 이동했다

비행기 좌석도 꽤 넓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