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페루] - 페루 여행 : 쿠스코에서 볼리비아 비자받기 (위치, 금액, 주의사항)

 

페루 여행 : 쿠스코에서 볼리비아 비자받기 (위치, 금액, 주의사항)

어제 늦게 마추픽추에서 돌아온 뒤 숙소에 들어가니 눈을 감자마자 잠에 들었다 ㅋㅋ 몸이 너무 피로했던 모양이다 그래도 오늘의 쿠스코는 날씨가 화창했다 2020/01/09 - [해외 여행] - 페루 여행 : 드디어 마주..

whzlakdzl.tistory.com

쿠스코 숙소에서 7솔을 지불하고 버스터미널행 택시를 탔다

숙소에 말하면 바로 예약해줘서 편했다

쿠스코에서 볼리비아 코파카바나로가는 야간버스는 2만 4천원정도의 가격이었고

버스 좌석은 평범한 고속버스정도였다

 

 

다음날 아침에 볼리비아 입국장이 가까워질 때, 승무원이 입국심사 종이를 나눠줬다

 

 

그리고 밖을 보니 호수가 보이기 시작했다

거의 바다만큼 넓은 호수이기 때문에 파도도 치는것 같았다..

 

 

페루 출국심사는 말그대로 전광석화처럼 지나갔다

그냥 종이를 내면 바로 도장을 찍어줬다

말 한마디도 없이 끝났다 

 

 

파비앙인지 뭔지하는 분이 유명한 가이드인가보다

지구 반대편에도 한국어로 여행사를 홍보하고있다는게 신기하다

 

 

 

문 하나만 넘어서면 볼리비아여행이 시작된다

 

페루 안녕

 

 

볼리비아 입국심사는 비자만 제대로 발급받아왔으면 무사통과다

빠르게 심사를 마친 후 스트레칭을하고 버스에 탑승했다

 

 

 

조금 더 달리다보니 코파카바나에 도착했다

해발 4천미터에 있는 호수라니..

 

 

우리는 여기서 태양의섬 트레킹을 해보기로 했다

코파카바나에서 태양의 섬을 들어가려면 수상버스를 타고 들어가야한다

여행자 거리를 지나가면 "이슬라 델 쏘올--"하는 소리가 들린다

그곳에 가면 태양의 섬으로가는 표를 구매할 수 있다

 

 

우리가 타고 갈 수상보트

 

 

보트의 앞 부분에는 생필품을 나르는 듯 보였다

2층도 탈 수 있는데 바람이 강할 것 같아서 실내에 앉아서 갔다

수상보트는 왕복 60볼이었다 

 

 

점심을 먹을 시간이 촉박해서 샌드위치를 사와서 먹었다

맛은 평범했지만 배가고파서 으적으적 먹었다

 

 

 

출발

 

 

보트안에서 정신없이 자다보니 태양의 섬에 도착했다 (약 2시간10분이 소요되었다)

우리는 북섬에 내려서 남섬으로 걸어가는 루트를 선택했다

 

 

 

 

 

 

돼지나 양을 그냥 방목해두고 키우고있었다

 

 

길을 헤매다가 결국 찾아서 걷기 시작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노래를 들으면서 신나게 걸었다

 

 

그러던 중 한 강아지를 발견했다

그 때 듣고있던 노래가  크러쉬의 아웃사이드였는데

거기서 나오는 빈지노의 추임새인 '후추'를 저녀석의 이름으로 지어주었다

 

 

계속 길안내를 해주고 우리가 쳐지는 것 같으면 멈춰서 뒤돌아보고

기다려주고.. 너무 고마운 길잡이 친구였다 ㅋㅋ

 

 

 

이정도 높이에 왔을때 슬슬 고산병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태어나서 처음 겪어보는 산소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솜이 한국에서 미리챙겨온 고산병에 도움되는 약 덕분에 한결 회복할수있었다

 

 

 

이 트래킹 코스는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는데 중간에 이런 마을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절반정도 왔는데 약 한시간반정도 흘러있었다

 

 

중간에 보슬비도 오락가락해서 배낭에 커버를 씌운채 이동했다

 

 

 

 

후추 안녕

 

 

 

 

다른 블로그에서 읽었을 때 통행료같은게 있다고 했는데

우리는 1볼을 낸 이후로 한 번도 내지않고 남섬에 갈 수 있었다

이상한길로 간건가..ㅋ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도착했다

 

 

남섬에 도착한 뒤 가장 먼저 간 곳은 태양의섬 맛집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Las Velas Las Velas다

직접 잡고 키워낸 재료들로 만드는 음식으로

볼리비아치고는 가격이 꽤 비싸지만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맛이었다

 

 

 

음식을 시키면 약 1시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밖에서 경치를 감상했다

 

 

정말 바다만큼 넓은 호수였다..

 

 

야간버스를 타고 2시간 배를 타고 또 3시간동안 트레킹을 한 뒤 

따뜻하고 조용한 식당에서 식사를하니 피로가 사르륵 녹아내렸다

 

 

태양의 섬을 다시오게 되면 반드시 한 번 더 오고싶은 식당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