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늦게 마추픽추에서 돌아온 뒤 숙소에 들어가니

눈을 감자마자 잠에 들었다 ㅋㅋ 몸이 너무 피로했던 모양이다

그래도 오늘의 쿠스코는 날씨가 화창했다

2020/01/09 - [해외 여행] - 페루 여행 : 드디어 마주한 마추픽추 (올라가는 법, 잉카트레일, 잉카브릿지)

 

페루 여행 : 드디어 마주한 마추픽추 (올라가는 법, 잉카트레일, 잉카브릿지)

어제 늦게 아구아스 깔리엔테에 도착해서 조금밖에 잠을 자지 못한 채 다시 마추픽추로 가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2020/01/09 - ['18년 중남미 여행/페루] - 페루 여행 : 쿠스코에서 가장 저렴하게 마추픽추 가는..

whzlakdzl.tistory.com

오늘은 내일가는 볼리비아의 비자를 받으러 간다

우리나라는 남미의 거의 모든 국가와 무비자 수교를 맺고 있지만 볼리비아는 예외다

비자발급에 비용은 들지 않지만 사람이 많으면 너무 오래걸리기 때문에 필요한 걸 확실하게 챙겨서 가는게 좋다

 

우선 여기서 미리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

http://www.cancilleria.gob.bo/webmre/

 

MINISTERIO DE RELACIONES EXTERIORES | Cancilleria de Bolivia

 

www.cancilleria.gob.bo

볼리비아 영사관을 갈 때 가져가야 할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더보기

1. 여권사진 (사이즈는 상관x, 배경은 흰색)

2. 여권 사본 (얼굴이 나와있는 면의 복사본)

3. 볼리비아 첫 도시의 숙소 예매확인증

4. 여행일정표 (대충 만들어도 가능)

5. 신용카드 복사본 or 통장사본 (우리의 경우에는 검사 안했음)

6. 신청서 출력본

 

볼리비아 영사관은 쿠스코 구시가지에서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볼리비아 영사관에 가기 전에 빨래를 맡기러 간다

빨라서 좋군 ㅋ

 

한폭의 그림같은 골목에 위치한 빨래방이었는데

싸고 빨라서 좋았다

 

그리고 곧바로 영사관으로 향했다

영사관은 2층으로 되어있었고 비자 발급 업무는 주로 1층에서 하는듯 했다

우리가 갔을때는 중국인들이 너무 많아서

한국인이면 2층에서 해주겠다고해서 2층에 올라가서 발급받았다 ㅋㅋ

영사님 직무실인듯 하다

지금은 전 대통령인 모랄레스 사진이 걸려있다

볼리비아에 가면 대부분의 식당에 저 사진이 걸려있는데 마치 북한의 그분들을 보는 느낌이었다 -_-

 

비자를 발급받은 뒤 마추픽추에 가느라 못 봤던 쿠스코를 둘러보기 위해 시내로 걸어갔다

가는길에 과일을 파는 노점상에서 모닝 과일 요거트를 사먹었는데

멕시코의 과일보다는 덜 달콤했다

쿠스코 대학을 지나서 계속 걷는다

라마 조각상

낮 12시 무렵이었는데 활동하는 사람이 엄청 많았다

우리가 봤던 첫째날의 쿠스코는 너무 늦은시간이었나보다

 

쿠스코에 살던 잉카인들의 소름돋는 석공 기술력을 볼 수 있는 

12각돌로 가본다

 

현대기술로도 가능할까 싶은 틈이 없이 쌓아져있는 돌벽이 눈에 띈다

 

잉카의 옛수도답게 석공을 기반으로한 디자인이 쿠스코를 구성하고있었다

 

쿠스코 아르마스 광장에 가보니 

무슨 정치행사같은걸 하고있었다

 

점심을 먹기위해 또 다른 광장으로 가봤다

이번 점심은 쿠스코 전통음식을 먹기로했다

한 번에 눈에 띈 알파카 고기를 시켰다

사이드로 나오는 음식도 귀엽고 저렴했다

알파카 고기는 짭쪼름하고 질겼다 

경험으로 생각하고 우걱우걱 먹었다

점심식사 후 산페드로 시장으로 향했다

마추픽추에 갈 채비를 하는 관광객이 많이 보인다

산 페드로 시장앞에는 경찰들이 많이 지키고있었다

소매치기가 많아서일까?

아무튼 덕분에 안전한 느낌을 받았다

 

산페드로 시장 안에는 먹거리, 수공예품, 잉카스타일 의류를 구매할 수 있다

과일쥬스 가게들

 

시장을 둘러본 뒤에는 빨래를 찾아서 숙소로 돌아갔다

저녁은 간단하게 피스코샤워와 꾸이를 먹어봤다

꾸이는 쿠스코에서만 먹을 수 있는 기니피그 요리로

모양은 흉측했고 먹을 살도 거의 없었다

그냥 경험상..먹어봤다

두 번은 안 먹어도 될 듯 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