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에서의 짧은 여행을 마치고

독일 유명 관광도시인 쾰른으로 왔다


쾰른의 최대 관광지는 역시 쾰른 대성당이다 


완성되는데 500년이 넘게 소요됬다던데

얼마나 웅장할까 했더니


와..



중앙역을 나오자마자 바로 볼 수 있을 만큼 큰 크기..



쾰른 대성당을 본 뒤 조금 더 걸어서 


쇼핑거리를 지나


라인강을 따라 걸었다



주의할점


이 주변엔 소매치기 및 사인강매단등이 기승을 부리니


잘 피해서 다녀야한다..

항상 경계하기..



간단하게 구경을 마친후 

근교 맥주라이벌 도시


뒤셀도르프로 이동했다



깔끔한 운하와 그주위로 많은 명품샵이 위치해있다



쾰른과 사뭇다른 분위기

개인적으로 쾰른보다 훨씬 좋았다


저 강 기슭에 있는 노상 레스토랑에서 한끼 먹어보고싶다



이곳도 역시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간단하게 구경을 마친후 


쾰른에 다시 오니 해가 져서 어둑어둑했다



저녁은 간단하게 소세지와 

쾰른 맥주 쾰슈와

뒤셀도르프 맥주 알트비어!

둘다 특색있고 맛이 아주 좋았다

그중에서 고르자면 알트비어가 좀더 좋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