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2 - ['18년 중남미 여행/아르헨티나] - 우루과이 여행 : 2박3일의 콜로니아, 몬테비데오 둘러보기(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가는법, 가격, 여행일정)

불러오는 중입니다...

8시30분 페리를 타고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상륙했다

오늘도 날씨는 매우 화창.. 너무 좋았다

오늘의 일정은 숙소에 짐을 푼 뒤, 점심을 먹고

아테네오 서점 - 레콜레타 묘지 - 레콜레타 문화센터 - 헤네리카 를 보고 오는 루트이다

모두 도보로 이동했고, 사람들이 살고있는 주택가를 걸을 수 있어서 좋았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도착하고 오늘이 첫번째로 온전히 여행할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숙소에 짐을 맡기고 본격적으로 돌아다녀볼 계획이다

 

어딜가든 볼 수 밖에 없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상징, 오벨리스크
나무들이 다 크고 두꺼웠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가..
저녁에 들러볼 예정인 딘앤 데니스 햄버거 가게.

 

숙소에 짐을 풀고 곧바로 점시을 먹기 위해 나왔다. 이번에 가볼 곳은 

아르헨티나 소고기 스테이크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로컬 맛집이다

도시의 서쪽에 위치해 있었고, 구경하면서 걸어가니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관광지가 아닌 곳을 걷는건 색다른 재미였다

 

멋진 분들이 서빙을 도와주셨다
가게 분위기는 로컬 그자체
오른쪽의 소스는 뭔가 밍밍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주는 소스였다. 빵에 잘어울렸다
고기 사이즈는 성인 기준으로 배부르게 먹을만 한 사이즈였다

 

점심을 맛있게 먹은 뒤  극장을 개조해서 만든 서점인

El Ateneo Grand Splendid 에 가보기로 했다

내부는 생각보다 조용했다. 관광객이 대부분이지만, 책을 구매하러 오는 현지인도 더러 볼 수 있었다.
2층과 3층에서 내려다 보는것도 좋은 뷰를 자랑한다

서점을 둘러본 뒤, 레콜레타 묘지로 향했다. 

걷는 양은 상당히 많았지만 재밌었다 

어릴 때 집 근처에 있던 큰 까르푸가 생각났다
궁금하게 만드는 간판이다

 

묘지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사람들에게 공원처럼 이용되고 있었고

그렇기에 입장료는 따로 존재하지 않았다

도시 북쪽에 위치해 있다
입구에 드디어 도착했다
생각보다 훨씬 음침했다

중간중간 묘지 안쪽에 쓰레기를 버려두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있었는데 눈살이 찌푸려졌다

아무튼 묘지를 본 뒤 향한 곳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예술센터인

레콜레타 문화센터이다

무료라고 믿기힘들정도로 많은 작품이 있었고, 

퀄리티도 상당했다. 쉼터 또한 잘 구성되어있고, 조별모임을 하는 학생도 많았다.

우리 동네 도서관도 이렇게 깔끔하게 꾸며져있음 좋겠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또다른 상징인 Floralis Generica 이다

가는 길에 국립 박물관, 미술관도 있었지만 마감시간이 가까웠기 때문에 다음으로 미뤘다. 

다음에 여행오면 꼭 들를게-

드디어 도착.

레콜레타에서 북쪽으로 약 15분 걸으면 나오는 곳이어서 묶어서 가면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도시 중심지에서는 꽤 먼거리이기 때문에..

그리고 꼭 봐야 될 정도는 아니다

꽃은 낮에는 열리고 밤에는 닫히게 구조되어 있다고 한다

 

생각보다 엄청 컸다

 

오늘의 일정을 이제 마무리하고 숙소로 복귀하기로 한다

물론 걸어서 이동했다 ㅎ

1층에 불빛을 켜두니 뭔가 더 운치있는 것 같다
밤이 되면 오벨리스크는 여러색으로 바뀌는데 보라색이 제일 이쁜 것 같았다

마지막에 들른 곳은 점심에 살짝 눈도장 찍어뒀던 덴앤 데니스 였다

물론 가격은 괜찮았지만

모스타싸 만큼의 감동은 아니었다..

+ Recent posts